Ⅰ. 음악감상문 1 (베토벤의 합창)
베토벤이 청년 때부터 존경한 시인은 괴테와 실러(F.Schiller,1759 - 1805)였다. 특히 실러에 대한 존경심은 평생토록 변하지 않았다. 실러가 사랑과 평화와 기쁨을 테마로 하여<환희의 송가>를 쓴 것은 1785년이었다. 그는 이 시를 드레스덴의 엘베강을 굽어보는 아름다운 포
⌜자녀를 위한 5가지 사랑의 언어⌟를 읽고.
‘사랑’이라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보통 “사랑에 빠지는” 것을 생각한다. 그 느낌은 자기들이 사랑하는 사람을 완전하다고 생각하게 한다. 상대방이 가진 단점을 보지못하고, 지금 이 사랑은 유일무이한 것이라 확신하고, 누군가를 이렇게 깊이
사랑이야기'를 극화한 것이라 한다.
나는 1968년 프랑코 제페렐리 감독이 만든 올리비아 핫세와 레오나르드 화이팅 주연의 '로미오와 줄리엣'을 보았다. 로미오가 줄리엣 집안의 묘지 앞에서 패리스 백작을 죽이는 장면이나 로미오가 약방영감에게서 독약을 사는 장면 등 몇 장면은 이 영화에 나타나
4. 다른 작가들이 보는 정이현 소설에 대한 느낌과 비평
(1). 기억을 통한 오늘의 ‘일상’과 ‘소외’의 두 방식
-정이현의 <오늘의 거짓말을 중심으로>-
작가들은 텍스트를 통해서 역사적으로는 존재가 잘 드러나지 않는 각 개인을 드러내는 작업을 한다. 각 개인들은 사회에서 역사
느낌을 갖는 자아정체감을 형성하게 된다. 시대는 학력주의의 의식이 팽배한 가운데 대학입시를 위한 수단으로 청소년들은 교육받고 있다. 자율적이고 독립적인 인간을 육성하기 위해 해야 할 교육은 청소년들을 타율적이고 수동적인 존재로 타락시키며, 입시문화에 집중시켜 무력감과 소외감을 갖게
사랑이라는 느낌을 가지게 되기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청소년기의 이성교제에서 이성에 대한 배려와 관심없이 가벼운 상대로 이성을 만난다면 이는 미래의 배우자에 대한 결혼관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 즉, 결혼 적령기에 접어들어 이러한 관념들이 변화하지 않는다면 결혼을 하더라도 원만
사랑하는 사람에게 쓰는 편지가 아니라 옛날에 사랑했었는데 세월이 지나면서 변해가고, 그것을 안타깝게 생각하는 것으로 이해했다.”
→ KINO 97년 11월, SCREEN 98년 2월
2. 전체적인 영화의 톤 → 정사진의 느낌
이 영화는 사진관이 영화 분량의 30~40%를 차지한다. 영화에서의 사진관은 비좁은 공
우리는 누구나 태어 날 때부터 사랑의 은행 계좌를 갖고 태어난다. 그리고 우리는 만나는 사람마다 우리의 사랑 은행에 자동적으로 계좌가 하나씩 생긴다.
그들과의 사이에 생기는 모든 경험은 계좌의 사랑 잔고에 영향을 미친다. 어떤 사람이 좋은 느낌과 연계되면 그 사람의 계좌에 사랑이 입금된다
사랑을 표현한다.그리스인들의 고전미에서는 육체미가 곧 영혼의 아름다움을 함축하기 때문이다.
클래식기에 조각된 <샌들을 신는 니케>는 사랑을 직접적인 주제로 삼고 있지는 않지만, 물에서 갓 나온 듯 젖어있는 주름을 통해 ‘에로스적 사랑의 느낌’을 풍긴다. 매우 관능적인 여체의 모습을 드
대해 진실한 사랑을 느낌.
어사 이르되 “노류장화는 인개가절이라. 너 같은 천기가 어찌 이도령을 믿고 수절하리오?
바삐 수청들라.”하니 춘향이 여쭈오되 “사또께서 소녀를 만단을 내실지라도 마음을 변하지
못하리로소이다.” 어사 가로되 “너 같은 절개 굳음이 어찌 아름답지 아니리오.”